일상 이야기

창원시윈드오케스트라 창단40주년 기념음악회

조우성 2021. 11. 22. 17:08

창원시윈드오케스트라 창단 40주년 기념, 예순 번 째 정기 연주회에 정중히 초대 합니다.

정확히 표현하면 올해가 창단 41주년입니다.

1980년3월 마산관악단으로 창단 되어 많은 아픔과 시련을 겪으면서도 쉬임 없이 달려온지 어언 41년의 시간이 흘렀습니다.

지방의 예술단체가 이런 긴 역사를 가진 단체가 결코 흔치 않을 것입니다.

지난해 40주년 기념음악회를 야심차게 준비하여 그동안 성원해 주셨던 분들과 음악 애호가 분들을 모시고 뜻 깊은 무대를 계획했지만 코로나팬더믹으로 부득이 내려놓아야만 했던 아픔의 시간들이었습니다.

아직 완전 자유로운 상황은 아니지만 뜻 깊은 음악회를 준비하면서 그간 창원시 윈드오케스트라 상임지휘자로 수고하셨던 황용근, 최천희 두분의 전임지휘자님을 객원지휘로 모셔서 1부음악회를 준비 했습니다.

2부에서는 본 오케스트라 운영이사회의 대표를 맡고 계시는 김성하회장의 섹소폰협연은 섹소폰의 진수를 보여 드리게 될 것입니다.

또한 협연으로 출연 해주시는 클라미꼬 중창단의 아름다운 하모니를, 창원시 남성합창단의 웅장한 합창의 진수를 ,들려 드릴 것입니다.

그리고 우리지역을 넘어 뉴욕 카네기홀 등 국내외에서 다양한 문화의 사절단으로 활동 해 오고 있는 창원극동방송 어린이 합창단의 아름다운 합창은 모든 관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하게 될 것입니다.

어려운 여건가운데서도 김호준 상임지휘자님과 김성하 회장님을 중심으로 온 단원들이 연주회 준비에 너무도 수고 많으셨습니다.

특히 매년 연주회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해 주시는 영광산업(주) 임직원과, 경남메세나협회, 창원시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리며 여러 모양으로 협찬해 주신 모든 분들께도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.

한 번도 경험해 보지 못했던 코로나팬더믹으로 지쳐 있는 많은 시민들이 늦가을, 겨울이 시작되는 이러한 계절에 뜻 있는 음악회에 오셔서 그간 쌓였던 피로와 스트레스를 훌훌 털어 버리고 새로운 활력을 얻는 소중한 기회가 되시면 좋겠습니다.

모든 분들 정중히 초대합니다. 감사합니다.

2021.11.27

창원시윈드오케스트라 단장 조우성